함평교육지원청, 수학으로 나누는 대화, 재미와 효과 만점
함평교육지원청, 수학으로 나누는 대화, 재미와 효과 만점
  • 강천웅
  • 승인 2021.07.06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교육장 김완)은 영재교육원 학부모와 자녀의 수학교육 방향 및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자녀와 함께하는 창의융합 영재수학 놀이를 주제로 학부모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날 학부모 특강은 영재교육원 학부모와 재원생이 가족 단위로 참석하여 함께 교육을 받는 가운데 서로 간의 생각을 나누고 정을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특강은 수학 영역별 학습 전략 소개와 수학 학습에 도움이 되는 놀이 체험으로 운영되었다. 강사 김영대 선생님(승주초등학교 교사)은 수학 개념 및 원리의 관계적 이해, 연산 훈련, 구체적 조작, 수학을 생활 장면과 연관 짓기 다양한 수학 학습 전략을 소개하며 효과적인 학습의 방향을 제시하였다.

특히 독서를 통해 글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능력이 수학적 문제해결력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설명하며,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수학 놀이 체험에서는 NIM 게임, 하노이의 탑, 캔캔 퍼즐 등을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협동하며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어려운 과제를 해결했을 때 곳곳에서 부모와 자녀가 손뼉을 치며 기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부모님은 함께 문제를 풀며 자녀가 수학 공부를 할 때 겪었을 어려움에 대해서도 공감하였고, 자녀는 열심히 수학 체험에 참여하는 엄마, 아빠의 모습을 보며 자랑스러움을 느끼기도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할 시간이 없었는데 학부모 특강을 통해 서로 수학 놀이에 참여하며 대화를 통해 문제를 풀어가는 시간이 너무 소중했습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완 함평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바쁘고 치열한 시대에 부모와 자녀가 함께 대화하고 동행할 시간이 주어진다는 것은 참으로 소중한 일이다. 앞으로도 오늘과 같은 자리를 마련하여 학부모와 학생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