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상반기 의무교육관리 전담기구 협의회 개최
나주교육지원청, 상반기 의무교육관리 전담기구 협의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1.06.3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30일 나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나주시청, 나주경찰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아동보호전문기관, 나주 교육지원청 관계자들로 구성된 2021학년도 상반기 의무교육관리 전담기구 협의회 개최했다.

교육장 소속 전담기구는 각 학교의 취학의무 이행 현황을 관리하며 그에 대한 취학 독촉 상황을 확인하고, 취학유예 및 면제 관련 제도 운영상황 점검 및 미취학 또는 장기 결석에 따라 그 경과가 보고된 학생 등에 대한 소재를 확인하는 역할을 주로 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학교에서 접수되는 나주 관내 미인정결석 및 유예, 면제 학생들의 현황을 통계화하여 공유했으며 그에 대한 사유들을 파악 함으로써 관리 및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길 교육장은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다는 슬로건에 따라 아이들의 학습권 침해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챙겨야 할 것이며 혹여 집중관리대상자가 아니더라도 학교 및 가정, 유관 기관과 함께 수시로 아이들의 소재 및 안전을 파악해야 한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매달 접수되는 해당 건들에 대하여 학교와의 즉각적 소통으로 정확한 사유를 파악하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취학의무 대상자들의 현황을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