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보건소 “국가 암 검진 미루지 말고 지금 받으세요”
진도군 보건소 “국가 암 검진 미루지 말고 지금 받으세요”
  • 강정오
  • 승인 2021.06.3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 보건소가 최근 의신면 사천리 무장애 숲에서 함께 마음을 나누는 행복한 동행의 시간을 통해 재가암 자조모임을 개최했다.

암 경험자와 가족,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재가암 자조모임은 월 1회 정기적인 모임을 개최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열렸다.

서로의 안부를 전하고 정서적 안정과 마음을 교감하고 위로하며, 건강 정보교류를 통해 암 재발 예방과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참가자들은 일상의 답답함을 벗어나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심신이완을 위한 명상과 편백숲 나무그늘 아래 산책길을 따라 걸으며 함께 소통하고 멋진 포즈로 인증샷 찍기 등 담소를 나누면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마음 나눔 동행에 함께한 참여자들은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벗어나 특별한 곳에서 즐거움을 만들어 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군은 만성 질환 예방을 위한 보건교육 건강한 식단을 위한 영양교육 스트레스와 우울증 예방을 위한 웃음치료 우울감 해소를 위한 원예치료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저소득층 암 환자에게 의료비를 지원,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건강회복을 위한 암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자조모임 참여 및 암 관련 문의는 진도군보건소 방문보건팀(061-540-6924)으로 하면 된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암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활발한 자조모임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데 노력하고 있다사망원인 1위인 암은 조기 발견, 조기 치료할 경우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조기 검진 실천으로 암을 예방하고 치료율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