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신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신안군, 신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 한승열
  • 승인 2021.06.2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 신의면(면장 박은용)23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역의 복지문제를 민 스스로 해결하고자 결성된 신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4명을 위촉했다.

신의면은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민·관이 함께 이웃을 살피고 지역의 다양한 복지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아 복지서비스가 효율적으로 주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수도검침원, 우편집배원, 이장단, 사회단체 임원 및 회원, 방문간호사, 공무원 등 지역 실정에 밝고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복지 증진에 의를 갖고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지역 주민으로 민·관 협력 협의체를 구성하였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향후 2년 동안 복지사각지대 및 지역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는 복지서비스 지원을 연계하는 등 인적전망 역할을 맡아 활동 할 계획이다.

박정애 민간대표위원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없는지 꼼꼼하게 찾아보고 그 안에서 발견된 문제에 대해서는 위원들과 합심해 해결할 수 있도록 맡은 역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은용 신의면장은우리 속담에먼 사촌보다 가까운 이웃이 낫다라는 말이 있다행정과 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에게 먼 친척보다 더 필요한 가까운 이웃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