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영재교육원, VR 카메라와 함께한 ‘학부모 수업 공개의 날’ 운영
나주영재교육원, VR 카메라와 함께한 ‘학부모 수업 공개의 날’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1.06.1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영재교육원(교육장 김영길)615(), 17() ·오프라인으로 학부모 대상 수업 공개의 날을 운영하였다. 공개 당일 나주영재교육원에서는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공개하기 위해 전 교실에 카메라가 설치되었다.

사전 안내된 링크로 접속한 학부모들은 실시간으로 자녀의 수업을 참관할 수 있었다. 특히, 기존의 카메라에서는 촬영한 부분만 볼 수 있었던 한계를 벗어나 360VR 카메라로 수업을 공개하여 눈길을 끌었다.

학부모들은 화면을 조작하여 360도 회전하면서 자녀의 모습을 볼 수 있었고 활동하는 모습을 보면서 실제 수업 현장에서 보는 듯한 박진감을 느낄 수 있었다.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새로운 수업의 패러다임을 보여주었다.

수업은 트러스(삼각형) 구조를 활용한 구조물 만들기, 사이펀의 원리를 이용한 헤론의 분수 설계 및 제작하기, 데이터를 활용한 엔트리 프로그래밍, 레이븐스 매트릭스 방정식의 IQ문제 만들기, 센서보드를 활용한 스마트홈 만들기, 재치있게 계산하기 등 다양한 주제로 준비되고, 학생들은 주도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협업하여 문제를 해결해 모습을 보였다.

수업 공개 후 빛누리초 박소영 학생의 학부모는 평소 영재원의 수업 방법과 학습분위기 등이 궁금했는데, 수업 공개를 통해서 실제 학습 활동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다양한 학습 자료를 통해 아이들의 이해를 돕는 선생님께 감사하다.”고 하였고, 매성중 이윤서 학생의 학부모는 아이가 직접 도구를 직접 만들어 스스로 과학의 원리를 깨우치는 것을 보니 뿌듯했다. 과학적 원리를 실생활의 적용 사례를 찾아보며 이해를 높여줘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길 교육장은 인공지능, AI 등 다양한 소재로 학생 중심 수업을 실시하고,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