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학생상담 자원봉사자 및 맘-품지원단 협의회’ 실시
완도교육지원청, ‘학생상담 자원봉사자 및 맘-품지원단 협의회’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1.06.06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지난 3, 2층 대회의실에서 학생상담 자원봉사자 및 맘-품지원단 등 20여명을 대상으로 협의회를 진행했다.

이날 협의회는 2021년도 Wee센터 사업 소개 및 프로그램 안내를 시작으로 자원봉사자 활동 및 운영방안, -품지원단 활동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학생상담 자원봉사단(행복한동행 Wee+)은 그간 학생들의 긍정적인 자아형성과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멘토링, 집단 프로그램 지원, 아웃리치 및 캠페인 활동 등에서 Wee센터와 함께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

그리고 학생상담 자원봉사단과 지역민으로 구성된 맘-품지원단은, 엄마의 관심과 손길이 필요한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정서적 돌봄은 물론 생활습관 등 성장에 꼭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관내 약국, 공방, 미용실 등 17곳이-품 후원의 집으로 등록되어, 서비스 무료 이용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여 맘-품지원단 활동을 돕고 있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멘토는 어려운 아이를 보면 돕고 싶다는 마음만 가지고 있었는데, -품지원단을 통해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었다.”아이들이 따뜻하고 바른 인성을 가진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협의회 이후 실시된 성격유형검사(MBTI)와 모둠활동을 통해 개개인의 성향차이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멘토링 활동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