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일반직공무원 힐링 연수‘ 운영
전남교육청, ’일반직공무원 힐링 연수‘ 운영
  • 최영천
  • 승인 2021.05.20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20()부터 21()까지 12일 간 국립 장성숲체원에서 민원업무 담당자, 도서벽지 근무자 등 심리 치유가 필요한 일반직공무원 24명을 대상으로 힐링 프로그램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 감정 업무를 수행하거나 격무 부서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지친 심신을 회복하고 치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에 직원들의 심리 치유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차를 마시면서 심리적 안정과 오감을 활성화시키는 차 테라피’, 몸의 균형을 맞추고 전신 근육을 사용하는 걷기 프로그램인 노르딕 워킹’, ‘편백숲 요가’, ‘도자기 만들기’, ‘현악 5중주 음악회등이 그것이다.

한 참여자는 오랜 코로나19 상황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힘들었는데, 답답한 사무실과 일상 업무에서 벗어나 편백나무 숲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도진 총무과장은 “12일 동안 몸과 마음의 힐링을 통해 좋은 에너지를 얻길 바란다.”, “다양한 스트레스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