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길
여수교육지원청,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길
  • 강천웅
  • 승인 2021.04.2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코로나19로 어느때 보다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노력이 필요한 현 시점에서, 두드림학교, 천천히 배우는 학생지원, 다정다감교실, 기초학력 전담교사,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운영 지원 등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및 지원하고 있다.

특히, 평등한 출발선을 보장하는 기초학력 책임교육을 위해 대학생 멘토링단 사전 연수를 29() 실시하였다.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2020년에는 기초영어 문해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2021년에는 기초수학까지 범위를 넓혀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5월부터 운영한다. 영어 문해력 및 기초수학 향상을 위해 대학생 멘토링단 40명이 학교로 찾아가 기본 파닉스 읽기 및 기초 수해력도 지도하게 된다.

또한, 수해력 향상 지도를 위해 해당학교에 수학교구를 비치하고, 학습의 흥미가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놀이수학을 통하여 수감각을 높이고 흥미를 갖게 도울 예정이다.

김해룡 교육장은 기초학력 향상은 늘 중요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나타난 학력격차 확대 현상으로 중요성은 더 부각되었다. 촘촘한 학생 맞춤형 기초학력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누구나 자신 있게 배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은 우리 교육자의 책무성이라고 본다. 이를 위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하나가 되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고 함께 가는 여수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