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좌중학교, 지역사회를 위한 마을 꽃길 가꾸기 봉사활동’ 펼쳐
안좌중학교, 지역사회를 위한 마을 꽃길 가꾸기 봉사활동’ 펼쳐
  • 강천웅
  • 승인 2021.04.25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안좌중학교(교장 김동현)는 지난 416, 423일 두 차례에 걸쳐 전교생이 함께하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위한 마을 꽃길 가꾸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최근 외신들의 잇단 호평과 함께 세계적인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는퍼플섬을 향한 관심에 감사드리는 마음을 담아, 퍼플섬으로 들어가는 길목에 있는 안좌면의 마진 삼거리와 창마리 일대에 코스모스 꽃길을 조성한 것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호미와 씨앗을 들고 길가로 나온 학생들은 꽃을 심는 과정에서 자발적으로 쓰레기를 주우며 마을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졌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제한적인 여건 속에서도 예방수칙을 지키며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학생들을 마주한 마을 어르신들은 학생들의 간식거리를 챙겨주며 환한 웃음과 함께 따뜻한 격려를 아낌없이 보냈다.

학생회장 양○○ 학생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애정을 느끼게 되었다. 우리 지역에 관광을 오시는 모든 분들이 우리가 조성한 꽃길을 좋아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좌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공동체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속에서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