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공공도서관, 찾아가는 독서토론 수업 및 대회 운영
장흥공공도서관, 찾아가는 독서토론 수업 및 대회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1.03.26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공공도서관(관장 이수현)은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4개교를 대상으로찾아가는 독서토론 수업 및 대회3월부터 6월까지 운영한다.

찾아가는 독서토론 수업 및 대회는 공공도서관과 학교 간에 연계 수업으로 학생들의 독서토론 능력을 향상시키고, 전인적 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독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독서토론 강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 수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1회 총 8회로 운영된다. 바르게 읽고, 적극적으로 듣고, 논리적으로 쓰고, 조리 있게 말하는 등 학습의 기본자세를 훈련하고 하브루타, 디베이트, 두마음 등 다양한 독서토론 기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한 마지막 시간에는 독서토론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실제로 맘에 드는 토론기법을 선택해 대회를 운영하고 마무리할 예정이다.

장흥안양중학교 첫 수업에 참여한 학생은 나는 토론을 왜 하는가란 질문을 통해 스스로 토론의 필요성에 대해 자문해보는 시간을 갖으면서 토론의 의미를 알고 토론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알게 되었다. 나에 대한, 친구에 대한 생각도 많이 해 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찾아가는 독서토론 수업을 통해 학교와 공공도서관이 긴밀하게 연계하여 풍부한 사고력과 자신감 넘치는 학생으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