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 안전 지도 캠페인
완도교육지원청,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 안전 지도 캠페인
  • 강천웅
  • 승인 2021.03.26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324일 완도 초등학교 정문에서 완도 경찰서, 완도군청,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과 함께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 안전 지도,「안전속도 5030」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신학기를 맞아 우리 학생들의 안전을 지켜주기 위해 학교폭력 예방을 강조하고 완도 주민을 대상으로 보행자 안전 및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를 위해 내달 전면 시행되는 정책인 안전속도 5030’을 알리는 피켓 홍보 및 홍보 물품 배부와 더불어 어린이 등교 교통 정리 봉사를 함께 진행하였다.

또한 우리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사전에 방지하여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교 주변 교통안전도 점검하였다.

학생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실시된 이 캠페인은 완도 지역 내 유관기관 및 협력 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한 캠페인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특히, 학생들을 학교폭력의 위험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Wee센터를 알리고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금지 및 법정 속도 준수 등 보행자 대상 교통법규에 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진행하여 학부모 및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내고 안전 취약계층인 어린이가 안심하고 등․하교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의미를 두었다.

완도초 교장은 학교는 앞으로도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더욱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안전속도 5030’의 속도를 줄이면 사람이 보인다는 슬로건을 기억하여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도록 완도 군민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서장필 교육장은 최근 인천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전 국민이 안타까워하고 있으며 스쿨존 교통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완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학교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 및 정비를 꾸준히 해나갈 것이며 우리 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과 등하굣길 안전을 위해 온 마을이 힘써서 노력하는데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