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2021년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허그-Wee」운영
나주교육지원청, 2021년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허그-Wee」운영
  • 강천웅
  • 승인 2021.03.26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 (Wee)센터는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고 학생, 학부모, 교사와 위(Wee)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프로그램 허그-Wee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문의 프로그램 허그-Wee는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관내 고위기 학생의 학교 적응을 위해 해당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문을 제공한다.

또한, 전문 상담 인력과 교사를 대상으로 사례 회의와 연수를 시행하여, 학생들의 위기 상황에 효과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 상담역량 강화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자문의로 위촉된 김경민 국립나주병원 과장은 매월 24시간 동안 나주 (Wee)센터 개인상담실에서 의뢰된 위기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심리치료자문 및 의료기관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문의 허그-Wee는 학교 담당자가 유선 접수 후 공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나주 위(Wee)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김영길 교육장은허그-Wee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학생들이 행복하고 따뜻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