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민호 도의원, 2021 광역의회의정대상 수상 쾌거
신민호 도의원, 2021 광역의회의정대상 수상 쾌거
  • 강정오
  • 승인 2021.03.2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민호 의원
신민호 의원

전남도의회 신민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6)이 지난 24일 광주염주체육관에서 열린 '2021년 광역의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문화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광주·전남 지방자치 경영대상·광역의회 의정대상은 호남지역 최고 권위의 풀뿌리 정책 경영의 상으로 혁신적인 노력과 우수한 정책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낸 광주 전남 지방자치단체와 광역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공모,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신민호 의원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정책 제안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선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학생들이 등교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제안했고, 꾸러미 농산물은 전국적으로 확산돼 판로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며 지역공동체 형성을 비롯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좋은 사업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통한 전남의 미래 먹거리 산업을 창출하는데 앞장서고 내수 경기부양을 위해 교직원 국외연수를 국내 연수로 변경하는 등 혁신적인 제안을 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신민호 의원은 "문화는 수익성이 아닌 지역공동체 형성과 활성화의 개념으로 접근해야 한다, “도민의 문화향유와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정책 창출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 “이번 수상이 앞으로도 도민들을 위해 의정 활동을 펼치고 현장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이라는 의미로 알고, 도민의 삶을 더 따뜻하게 바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지역의 중대한 현안에 앞장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민호 의원은 제11대 전라남도의회 전반기 교육위원회, 후반기 경제관광문화위원회, 2·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여수ㆍ순천 1019사건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