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유아교육의 새로운 희망 힘찬 출발
전남유아교육의 새로운 희망 힘찬 출발
  • 최영천
  • 승인 2021.02.0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진)28~9, 15~175일간 신규임용(예정)72(유아 69, 유아특수 3)을 대상으로 ‘2021. 공립유치원 신규임용(예정)자 직전연수를 집합 및 실시간 쌍방향 원격연수, 원격 콘텐츠를 통합한 블렌디드 러닝 방식으로 운영한다.

신규교사로서의 올바른 사명감과 건전한 교직관 확립을 위한 이번 직전연수는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및 학급 운영 등의 교직 업무 수행에 필요한 내용을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출발선에 선 신규임용(예정)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진행된다.

신규임용(예정)자 직전연수우리 도 교육정책의 방향으로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교사들의 유아·놀이중심 학급 운영을 지원하는 2019개정누리과정 이해, 유아·놀이중심 수업의 실제 ▲코로나19 상황에서 원격수업 준비와 미디어리터러시 능력 제고를 위한 포스트코로나 대응 역량강화 교직 실무에 대한 도움을 주는 교직 및 행정업무, 현장 적응을 돕기 위한 선배와의 공감토크 시간 등으로 구성하여 앞으로 시작될 교직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갖도록 했다.

이에 김진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배우고 느낀 점들을 현장에서 충실하게 적용하여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학급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

이후에도 전남유아교육진흥원에서는 교원의 생애단계별 맞춤형 연수와 기획형/맞춤형 현장 공모연수를 통해 교사의 어려움을 나누고 전문성 신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