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통합방위협의회 설맞이 군·경·소방 위문
영암군 통합방위협의회 설맞이 군·경·소방 위문
  • 강정오
  • 승인 2021.02.0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 통합방위협의회(의장 전동평)는 설을 앞두고 지난 24해군3함대사령부, 육군 8539부대 5대대, 영암경찰서, 영암소방서, 전남소방항공대, 영암산림항공관리소 등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설명절을 앞두고 통합방위협의회 관련 주무과(안전총괄과)가 방문한 이번 위문에서는 찾아가는 읍·면 선제검사 실시, 다중이용시설 일제 소독 실시 등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영암군의 방역대책 상황을 설명하고 특히 다수모임 자제 등 방역 수칙 준수 관련 협조를 구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안정세를 찾고 있으나 자칫 대유행의 단초가 될 수도 있는 이번 설명절 지역전파 차단을 위해 5인이상 사적모임 금지 등 방역수칙 준수사항 및 잠시 멈추는 설명절을 보내달라는 내용의 SNS 홍보용 이미지 (“이번 설명절은 찾아오지도, 찾아가지도 않는 것이 효도입니다. 올 설에는 영상으로 안부 전하세요”)를 즉석에서 소통·전파하기도 했다.

한편, 영암군 통합방위협의회는 매년 설·추석 명절에 군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는 관내 군 장병들과 경찰, 소방관 들을 위해 위문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상호간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 및 지역발전을 위한 일체감 조성으로 지역방위태세를 공고히 구축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