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여여중학교 ‘학생 저자’ 12명 배출
함평여여중학교 ‘학생 저자’ 12명 배출
  • 강천웅
  • 승인 2021.02.0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여자중학교(교장 이지현)2020학년도에도 12명의 학생 저자를 배출하고 이를 기념하는 작은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함평여중은 특색 사업인 세계여성인재 육성의 일환으로 여성 리더십과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기 위한 문학 책쓰기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3년 동안 33명의 학생들이 자신의 이름으로 된 책을 출판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 감염 위험으로 인해 학사 일정이 조정되면서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는 기간도 짧아지고 집중도도 떨어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지만 7개월여의 기간 동안 지도 교사를 중심으로 서로 격려하고 지지해주는 과정을 거쳐 이루어진 출판기념회였기에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학생 저자 ◯◯(1학년) 학생은 평소 글을 잘 쓰지 못하기 때문에 과연 책을 낼 수 있을지 자신이 없었지만 선생님께서 지도해주신 단계별 글쓰기에 맞춰 꾸준히 쓰다 보니 어느새 글쓰기에 자신감도 생기고 나의 책도 가질 수 있게 되어 정말로 뿌듯하고 감격스럽다며 벅찬 소감을 전했다.

함평여중에서 3년째 문학 책쓰기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는 정◯◯ 교사는 아직은 어린 학생들이기 때문에 책의 완성도로만 보면 미흡하고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책쓰기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함께 열중하는 기쁨을 아는 것이 가장 의미있는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썼다가 지우기를 반복하는 수고로움을 거쳐 마침내 결실을 맺은 학생 저자들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출판기념회가 끝나고, 축하의 장미 한 송이와 함께 자신의 책을 안고 기념촬영을 하는 학생 저자들의 행복한 미소 속에는 함평여중 교육이 추구하는 당당한 세계여성인재로서의 꿈도 무럭무럭 영글고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