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보건교사를 응급처치강사로 양성하다
광양교육지원청, 보건교사를 응급처치강사로 양성하다
  • 강천웅
  • 승인 2021.02.0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응급처치강사 양성을 위하여 25() 보건교사 13명을 대상으로 KBLS Provider(한국형 기본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응급처치교육이 가능한 보건교사를 양성하여 보건 업무 전문성 신장 및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이번 강사 양성으로 각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심폐소생술 교육에서 보건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외부 강사 섭외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에서 보건교사를 내부 강사로 양성하고, 새학년집중기간과 같은 수업 외 기간에 응급처치교육 강사가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하여 교원의 교육 참석 부담을 완화하고 학교별 출장 예산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예상된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보건교사 대표는 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우리 지역에서 응급처치강사 양성 교육에 참여할 기회가 생겨서 감사하고, 교육 현장에 적용 가능한 심폐소생술 강의 방법을 즐겁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조정자 교육장은 코로나19 위기 속 학교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보건교사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 교육 강사 자격을 갖추고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에서 다시 한번 기량을 발휘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