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천초등학교·영암서호중학교이 함께하는 겨울방학 캠프 운영
장천초등학교·영암서호중학교이 함께하는 겨울방학 캠프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1.02.05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천초등학교(교장 김형)는 인근에 있는 초등학생과 영암서호중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북적북적 책과 함께 신나는 겨울캠프113일부터 15일간 초등학교 과학실 등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장천초등학교와 영암서호중학교은 2021학년도 31일자로 통합운영학교로 지정되어 교육과정과 학사일정 등 초·중이 하나의 공간에서 시설물을 공유하고, 급식소와 통학버스를 함께 이용하는 등 효율적인 교육활동 운영을 위해 준비 중이다.

겨울캠프는 방학 기간 방치되기 쉬운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마련해 주면서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 수업,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스마트메이킹,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는 독서수업 등으로 편성되었다. 수준별로 2개반으로 나누어 학생들의 관심 정도와 수준을 고려하였다.

개강식에 참석한 김성애 교육장은 ·중학생이 함께 원어민과 영어 공부 하고, 3D 프린터로 메이킹도 하고, 자신의 의견을 서로 나누고 공감하면서 보내는 캠프 기간 동안 열정을 발휘하여 느슨해지기 쉬운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 중학생이 함께 활동하는 동안 서로 배려하고 협동하는 마음을 키우면서 통합학교의 좋은 출발점이 되기를 희망하며, 통합운영학교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가기 위해 교육청에서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