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국제교육원, 초등 3학년 담임교사 영어수업능력 향상 연수 실시
전라남도국제교육원, 초등 3학년 담임교사 영어수업능력 향상 연수 실시
  • 최영천
  • 승인 2021.01.29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27()부터 29()까지 3일간 2021학년도 전남 초등학교 3학년 담임 예정교사 29명을 대상으로 초등 3학년 처음배우는 영어수업 직무연수를 시작하였다.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모두가 소중한 혁신 전남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초등 영어과 교육과정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수학습에 대한 제반 교수기능을 연마하고, 초등 3학년 학생들이 영어에 흥미를 갖고 호기심을 유발하여 모두가 참여하는 학생중심 영어수업이 가능하도록 마련되었다.

강의 내용은 AI 펭톡 활용방안, 원격수업 사례 및 효율적인 수업방안, 에듀테크를 활용한 영어 수업, 체화된 인지를 적용한 3학년 영어 수업, 아동문학활용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영어교수법 등으로 구성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목포중앙초 마지온 선생님은 초등 3학년 처음배우는 학생들의 요구를 파악하여 쉽고 재미있는 학습자료를 투입하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AI 활용 수업, 학생들이 좋아하는 동화책을 활용한 수업 등을 통해 학생중심 수업이 가능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에서는 2021년 초등영어교육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초등영어교육 연수 및 워크숍, 지역별 찾아가는 직무연수 등을 실시하여 교사들의 학생 배움중심 수업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