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프로그램 운영
여수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프로그램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1.0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과 꿈을 키우는 우리들의 오감놀이터, ‘너나들이’프로그램 실시

전라남도 여수교육지원청(교육지원과 주관)17()부터 118()까지 2주간 관내 초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5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프로그램인 우리들의 오감놀이터, ‘너나들이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겨울방학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 39명과 비장애 형제자매 11명을 대상으로 감각통합, 플라워공예, 쿠킹공예, 라인댄스, 도자기공예, 목공예 등 체험 중심의 진로직업교육으로 구성되었다. 가족 및 또래 간 체험중심의 오감놀이 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고양시키고, 단체 활동 속에서 질서와 규칙을 지키며 상대방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사회성을 함양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된다.

관내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테마가 있는 이색체험데이인 즐겁데이’, ‘플라워데이’, ‘리듬과 함께데이’, ‘쿠킹데이’, ‘프렌즈데이를 운영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잠재력과 소질을 발견하고, 오감을 활용한 색다른 활동 속에서 자기 표현력과 성취감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여수교육지원청 김연식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체험 중심의 여러 가지 활동을 폭넓게 경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그 형제자매들의 유대감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