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교육지원청 청렴 캠페인 학교까지 확산 전개
무안교육지원청 청렴 캠페인 학교까지 확산 전개
  • 강천웅
  • 승인 2020.12.30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지난 9월 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관내 각급학교가 진행하였던 청렴을 배달합니다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청렴을 배달합니다캠페인은 상호존중과 소통하는 청렴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교직원과 학생들이 청렴 피켓을 들고 자유롭게 청렴을 표현하는 사진촬영과 청렴 의지를 다지는 방식으로 교육지원청부터 관내 학교까지 차례대로 이어지는 캠페인 활동이었다.

청렴을 배달합니다캠페인의 일환으로 창의·독특·기발한 청렴을 배달합니다사진 공모도 함께 진행하였는데 청렴 피켓이 학교로 배달되면 학생을 포함한 학교구성원들이 청렴이란 무엇인지 협의한 후 청렴을 창의적이고 즐겁게 표현하여 사진에 담는 것이다.

이번 공모전에 응모된 사진은 총 30장으로 출품된 사진은 1210일부터 22일까지 무안교육지원청 로비에 전시하였고 청렴을 가장 잘 표현한 사진에 교육지원청 직원과 각급 학교 행정실장이 스티커를 붙이는 방식으로 3점의 우수작을 선정하였다.

우수작으로는 교직원 뿐만 아니라 학생까지 함께 참여한 현경북초등학교(사진), 무안북중학교와 기발한 테마로 청렴을 표현한 오룡유치원이 선정되었고 소정의 시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란 교육장은 한 학교도 빠짐없이 참여했다는 것이 우리 무안 관내 교직원들의 청렴 관심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러한 청렴 확산 활동을 통해 관내 교직원들의 청렴의식이 더욱 향상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