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공공도서관, 겨울 독서‧토론교실 비대면(온라인) 운영
보성공공도서관, 겨울 독서‧토론교실 비대면(온라인)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0.12.26 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공공도서관(관장 김순희)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20211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초등 고학년 15, 중학생 15명을 학교장추천과 개별 모집하여 겨울 독서·토론교실을 줌(zoom), 네이버밴드 등으로 비대면(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수업 주제는 세계적인 이슈인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초등학생은코로나 블루, 마음을 달래주는 심리학’, 중학생은코로나19, 세계 경제와 무역전쟁을 선정 하였다.

독서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초등학생은 주제 도서를 읽고 번개토론, 브레인 라이팅 등의 토론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아이들의 솔직한 마음을 이끌어낼 예정이며, 중학생은 세계 경제와 무역에 대해 배우고, 찬반토론, PMI토론 등을 통해 앞으로 우리나라는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 심도 깊은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독서·토론교실을 신청한 학생들에게는 수업 10일전부터 주제 도서를 도서관에서 제공하며, 4일 모두 출석하고 만족도조사까지 참여한 학생들에게 모바일 도서문화상품권을 발송할 계획이다.

김순희 관장은 즐거워야 할 겨울방학에도 코로나19로 불안한 하루하루를 보낼 학생들에게 안전하면서도 독서 생활에도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고민하다가 겨울 독서·토론교실을 비대면(온라인)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이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