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의원, 한반도 평화를 위한 여성의 정치참여’ 온택트 토론회 개최
이재정 의원, 한반도 평화를 위한 여성의 정치참여’ 온택트 토론회 개최
  • 강정오
  • 승인 2020.12.1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국회의원(안양동안을 지역위원장)한반도 평화를 위한 여성의 정치참여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7일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과 주최하고 더불어민주당 안양동안을 지역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한반도 평화를 위한 여성의 정치참여토론회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였다. 또한 모임 및 행사인원이 제한됨에 따라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하여 진행하였으며, 실시간 댓글을 통해 열띤 토론이 함께 이루어졌다.

이날 토론회는 이재정 국회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조영미 여성평화운동네트워크 집행위원장의 기조강연이 진행되었으며, 김정자 민주평통 안양시지부 소통분과위원장, 신영배 6.15 공동선언실천 경기중부본부 집행위원장, 김연수 안양시동안구을 지역위원회 청년위원회 부위원장의 토론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기조강연에서 조영미 집행위원장은 한반도 평화를 위한 현장에서의 활동과 함께 여성 평화운동 역사성을 주제로 발표하며 평화는 군사력을 통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시민의 안전과 전쟁 및 분쟁의 종식, 군사 지역이 평화 지역으로 변화하는 과정에서 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토론에서 신영배 6.15 공동선언실천 경기중부본부 집행위원장은 "여성 주체로서의 평화통일운동의 역사와 경험을 청취할 수 있어 뜻 깊은 자리였다, 오늘 토론을 시작으로 지역에서부터 평화통일의 공론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발언했다.

이재정 의원은 한반도 평화뿐만 아니라 세계를 평화롭게 할 수 있는 진지한 고민의 시작이자 여성의 정치참여 방향을 제시해 준 뜻깊은 토론회였다고 말하며,

한반도 평화에 대한 목소리가 지역에서 시작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그 목소리를 잘 경청하여 통일 한반도를 여는 길을 국회에서도 논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