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초등학교, 코로나19 걱정 없이 김장하고 나눔
성산초등학교, 코로나19 걱정 없이 김장하고 나눔
  • 강정오
  • 승인 2020.12.14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초등학교(교장 박형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서는 2020. 12. 12() 학부모회와 함께 안포sea농촌체험휴양마을의 협조를 받아 본교 학부모 및 학생 23가정 77명이 참여해 모두 다 김치~’ 드라이브스루 김장 체험 및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체험 참여 가족이 한 장소에 모여서 김장을 하지 않고 사람 간의 거리는 멀리하면서 마음만은 가깝게,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김장 재료와 김장담그기 교육자료 등을 배부받아 각 가정에서 가족이 함께 김장을 하며 가족 간의 유대도 강화하고, 본교에 재학 중인 부자가정, 조손가정 및 인근 지역 소외계층에 나눔을 실천하는 취지로 실시되었다.

전례 없는 코로나19 감염병의 확산, 재확산으로 모두가 위축되고 있는 이때에 함께 위축되기보다는 지혜를 모아 안전하면서도 이 시기에 꼭 필요한 김장을 하여 1:1 매칭 비대면 나눔을 실천해보는 것이 학부모, 학생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

이번 김치담그기에 참여한 유00 학생은 김치담그기는 엄마의 일이라고만 생각을 했는데 가족들이 함께해서 신이 났고, 산타의 선물처럼 친구의 집 앞에 두고 오니 너무 뿌듯하고 기분이 좋아요라고 말하였으며, 인근 아파트 경비 어르신은 김치를 나눠 줄 곳도 많을텐데 우리까지 생각해 찾아와줘서 고맙다고 감사의 말을 하였다.

학부모 회장인 김00은 김장 체험 및 나눔을 마치고 나서 이렇게 드라이브스루로 김장 체험을 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학교는 우리 학교밖에 없을걸요하면서 뿌듯해했다.

박형례교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해준 분들께 요즘은 체험행사 하기가 조심스러운 때라고 말하며, 우리 학교 교직원과 학부모회가 함께 지혜를 모아 방역의 모범을 보이면서 김장 체험과 동시에 나눔도 실천하는 좋은 선례를 남겼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