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서삼초등학교, 마음과 마음을 나누는 알뜰 바자회 개최
장성서삼초등학교, 마음과 마음을 나누는 알뜰 바자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0.12.11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삼초등학교 ( 교장 김현주 )129() 학부모 동아리와 마을학교가 함께하는 알뜰 바자회를 실시하였다. 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 그리고 학교가 함께한 이번 활동은 학생들에게 물건을 아끼고 재활용하여 사용하는 경제 교육과 동시에 장터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를 하는 나눔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알뜰 바자회는 교직원과 지역민의 기부 물품과 학교 텃밭에서 재배한 채소, 학교 예산을 통해 구입한 학용품 등의 물품 판매부스와 마을학교의 또띠아, 새우완자와 학부모동아리의 떡볶이 간식 부스로 구성되었다.

서삼면사무소에서도 방문하여 학교 텃밭에서 가꾼 채소구매를 통해 나눔 활동에 수익금을 기부할 수 있도록 독려하였다. 학생들은 부스 운영에도 직접 참여하며 자원의 재활용을 통한 선순환을 경험하고 수익금을 지역의 경로당에 기부하며 나눔의 참뜻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5학년 윤승준 학생은 직접 부스 운영을 하며 참여할 수 있어서 더욱 뜻깊었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간식코너를 운영해 주신 학부모님과 마을 학교 관계자분들께 감사한 마음이 든다.”라고 하였고, 간식코너 운영에 참여한 3학년 권지우 학생의 학부모는 학생들이 항상 즐겁게 그리고 다같이 참여하는 학교 교육활동이 정말 만족스럽다. 아이들이 이번 알뜰 바자회를 통해 아껴쓰고 바꿔쓰는 좋은 습관이 자리잡게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업무를 맡은 장경희 교사는 학생들이 사전에 계획을 세우고 자발적으로 참여해서인지 그 어느 때보다도 만족도가 높은 것 같다.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지역 어르신들의 마음에 저희 학교의 작은 나눔활동이 따뜻한 온기를 전해줄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