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삼초등학교, 가족사랑 세대공감 사진 전시회
서삼초등학교, 가족사랑 세대공감 사진 전시회
  • 강천웅
  • 승인 2020.12.08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삼초등학교(교장 김현주)2020127일 부터 18일까지 가족사랑 세대공감이라는 주제로 장성공공도서관 1층 로비에서 사진 전시회를 실시하고 있다.

가족사랑 세대공감프로젝트의 시작 동기는 코로나19대응 사회적생활속 거리두기로 인해 몸과 마음까지 지쳐가는 지금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가장 큰 힘을 가족이라 생각하고 어떻게 하면 세대간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가족간에 가까워 질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서랍 속에 놓아둔 오래된 사진들을 테마로 이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고 한다.

1차 활동으로 빛바랜 사진들을 보고 삼 대가 모여 서로 이야기 하고 공감하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그 내용들을 학교에서 서로 발표하였으며, 2차 활동으로는 소중한 세대간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사진을 학생들이 직접 찍어 영상으로 만들었고, 3차 활동으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찢어지고 오래된 사진을 확대하고 보정하여 이렇게 전시회를 갖게 된 것이다.

사진속에는 60여년이상의 이야기들이 파노라마처럼 담겨져 있어, 학생 및 학부모들 뿐만 아니라 지역 어르신들의 옛 추억을 회상하는 뜻깊은 전시회가 될 예정이다.

서삼초등학교 5학년 권영우 학생은 이번 사진 전시회 프로젝트를 통해 할아버지, 할머니가 살았던 시대에 대하여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로인해 부모님 세대를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으며, 전시회에 참석하신 학부모님들 역시 어릴 때 추억이 생생히 되살아나 가슴이 뭉클하다고 했으며, 특히 사진 전시회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아이들이 부모의 말을 듣고 공감해 주는 것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가족사랑 세대공감전시회는 장성국립 공공도서관 1층 로비에서 127()부터 18()까지 전교생 한세대 1작품 이상 총 40점이 전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