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국제교육원, 코로나 상황에 대처하는 원격수업 사례 공유 열기 후끈
전라남도국제교육원, 코로나 상황에 대처하는 원격수업 사례 공유 열기 후끈
  • 최영천
  • 승인 2020.11.12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1110()11()에 도내 중등영어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중등 영어과 원격수업 사례 공유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학교 일과 후인 19:00~21:00까지 실시간 쌍방향 원격 연수 방식으로 코로나 상황 속에서 학교에서 이루어진 중등 영어과 원격수업 사례를 영어교사들과 공유함으로써 향후 코로나 확산 우려 속에 학교현장의 원격수업 실시에 따른 어려움을 해결해 보고자 계획되었다.

학교현장에서 원격수업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ZOOM 화상회의와 google meet 화상회의로 진행한 이번 워크숍은 10일에 해남고 윤지영 교사가 고등학교 사례를, 11일에 목포정명여중 장원선 교사가 중학교 사례를 주제로 실제 학교 현장에서 원격수업을 하면서 습득한 노하우와 어려움 그리고 해결방안 등을 일선 영어교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였다.

이번 워크숍에 참가한 완도보길중학교 유난희 교사는 코로나 확산에 따라 집합연수가 대부분 취소된 상황 속에서 이렇게 실시간 원격 화상연수를 통해 원격수업에 관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