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행감 현지조사 이어가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행감 현지조사 이어가
  • 강정오
  • 승인 2020.11.10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 중군~진상 간 국지도, 진월~광영 간 지방도 현장 점검’
최무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4)
최무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4)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최무경)는 지난 9행정사무감사 현지조사 3일차 일정으로 광양 중군~진상간 국지도와 진월~광영 간 지방도 확포장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지조사는 현장사무실에서 공사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받은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현장으로 이동해 시공실태를 점검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중군~진상 국지도의 경우 기존 노선과 거의 중복되는 선형에 아쉬움이 있다, “향후 추진되는 국지도 사업은 도로 폭과 선형 등 우리도의 의견을 적극 개진해 반영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진월~광영간 지방도는 2011년 착공이후 10여년이 넘게 진행된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공사기간이 늘어날수록 시공품질이 저하될 수밖에 없기에 공기를 단축시킬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 “섬진강변을 따라 조성되는 도로가 개통되면, 관광도로로서 역할을 하게 되어 교통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기존 평면 교차로를 회전교차로로 설계변경 하는 방안 등을 검토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전건설소방위원회는 지난 3일 장흥 소방본부 청사 신축 현지조사를 시작으로 영광한빛원전, 나주 덕산천 하천재해예방사업 현장, 광양 중군~진상국지도, 진월~광영 지방도 현장을 방문했으며, 10일 순천소방서와 구례119안전센터를 끝으로 4일간의 현지조사를 마무리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