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교육공무직원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담당자 연수
2020. 교육공무직원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담당자 연수
  • 강천웅
  • 승인 2020.11.10 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116() 공립 초···특수학교 교육공무직원 업무담당자 대상으로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업무 지원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공무직 노사관리 사례에 대한 현장 중심적인 실무 교육과 복무관리 및 규정 숙지를 통한 학교 현장의 어려움 해소를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코로나 확진자 증가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강사로 초빙된 김사헌 노무사는 다양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근로기준법 내용, 52시간 근로시간 관리, 연장근로, 연차휴가 부여 일수 계산 등 복잡하고 어려운 영역의 맞춤형 교육으로 연수 참여자들의 호응을 높혔다.

연수에 참여한 백초초등학교 이○○ 행정실장은 반복되는 내용의 업무임에도 매번 어렵고 오류도 많아 힘들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상당 부분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고 그 동안의 궁금한 부분을 해소하여 어느 정도는 자신있게 업무에 임할 수 있게 될 수 있을 듯 하다.“며 유익한 연수를 준비해준 여수교육지원청에 감사함을 전했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김용대 교육장은 이번 연수로 인해 교육공무직 업무담당자의 실무능력 향상의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학교현장에서 적절한 노무관리 방안을 모색하여 건강한 조직 문화 형성의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관련 법률과 지침의 내용을 숙지하는 것은 업무담당자의 중요한 임무중의 하나로,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는 업무담당자들이 역량을 높이고 변화하는 시대 속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이러한 연수의 기회를 자주 만들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