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칠성초등학교, 교육과정 재구성, 마을과 함께하는 체육(육상)교실 운영
광양칠성초등학교, 교육과정 재구성, 마을과 함께하는 체육(육상)교실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0.11.0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칠성초등학교(교장 김동욱)는 지난 2020113일에 3·5학년 211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광양공설운동장에서 체육(육상)교실을 운영하였다.

이 활동은 마을을 담은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3,5학년 체육 교육과정에서 학습해야 할 속도·거리 도전활동과 연계하여 실시하였다.

육상 전문가들에게 육상 종목들에 대해 배우며 육상에 대한 흥미와 교육과정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마을을 담은 교육과정은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마을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재구성하여 활동함으로써 학생들이 경험을 통해 얻은 배움이 인생의 지식으로 확립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이날 육상교실은 광양의 전문 육상 지도자 5분을 강사로 초빙하여 80m 달리기, 400m 오래달리기, 높이뛰기, 포환던지기, 멀리뛰기 5개 종목으로 진행되었다. COVIC-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각 종목별로 속도 및 거리 도전을 위한 기능과 방법을 익히고, 작은 육상 대회를 열어 학생들이 도전 의식을 갖고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였다. 건강상의 이유 등으로 참여가 어려운 학생은 운영 도우미로 참가하여 모두가 함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육상교실에 참여한 학생은 오래달리기에 참가했는데 오랜만에 숨이 찰 때까지 뛰어봤다. 힘들기도 했지만 친구들과 함께해 재미있었다.” “발구름판을 지나 높이뛰는데 정말 선수가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동욱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종목을 경험하면서 육상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