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학교 학부모회 면면을 살펴보는 다모임 가져
영암교육지원청, 학교 학부모회 면면을 살펴보는 다모임 가져
  • 강천웅
  • 승인 2020.10.2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1013~27일까지 영암 관내 유····특수학교 교감, 학부모 임원을 대상으로 총 5회기에 걸쳐 교직원-학부모 다모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다모임은 1부 학교 학부모회 구성 방법을 살펴보기, 2부 학부모회 활동 돌아보기, 운영계획 살펴보기, 3부 학교 간 사례 공유를 통한 학부모회에 대한 인식 격차 해소 방법 찾기, 4부 교육장과의 경청올레 등으로 원탁토론형 실행연수로 진행된다.

실행연수중 좋아해활동은 2019년 활동을 되돌아보는 것으로 좋았던 것, 아쉬웠던 것, 해보고 싶었던 것을 포스트 잇에 기록하고 토론하여 학부모회의 자발적 참여화 활성화를 위한 방법을 찾는 것으로 학부모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다모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2020년 학부모회는 코로나19로 임원선출에 어려움을 겪었으며, 우여곡절 끝에 9월 구성된 학부모회도 임원의 임기가 얼마 되지 않아 어떤 일들을 해야 할지 결정하기 힘든 상황이었으나 이번 다모임을 통해 학부모회 구성 방법부터 소통을 위한 방법, 앞으로 해야 할 일 등을 찾을 수 있어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김성애 교육장은 전남교육 철학의 민주정신은 참여로 완성되며, 비판을 수용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이다. 학부모회도 자발적, 적극적인 학교 참여로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에 도움을 주어야 한다학부모가 교육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