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유아교육진흥원, 원격 교육활동 지원자료 배포! 유치원과 가정에서 활용만점
전남유아교육진흥원, 원격 교육활동 지원자료 배포! 유치원과 가정에서 활용만점
  • 최영천
  • 승인 2020.10.0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공놀이
목공놀이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진)은「코로나19예방수칙-코로나차차」동영상에 이어 전라남도 3~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원격 교육활동 지원 자료 동영상410편을 추가 제작하여 배포하였다.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하고 있는 유치원에서는 원격 교육활동 지원 자료의 개발 및 보급의 필요성이 절실하였다.

옛놀이
옛놀이

이에 문화예술경험을 위한 영상자료 「검은빛과 색으로 만나는 블랙라이트동화」,「그림책과 함께하는 클래식이야기」 2종과 가족과 함께하는 놀이중심 영상자료 「재미주리 옛놀이 - 다양한 병뚜껑놀이「뚝딱뚝딱 목공놀이 - 나무기중기트럭 만들기」2종을 제작하였다.

이를 다양한 온라인 매체(본 원 홈페이지, 전남교육청 홈페이지, SNS 채널 등) 통해 배포함으로써 모든 유아교육기관과 학부모들이 쉽고 간편하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클래식이야기
클래식이야기

코로나19의 급변하는 상황을 극복하는데 가정과 유치원의 협력을 통한 공동체의 힘이 필요한 시점에서, 각 기관과 가정에서 모두 공유할 수 있는 원격 교육자료의 개발이라는 점에 큰 의미가 있으며 이를 직접 활용하는 교사와 학부모 모두 이번 영상자료개발에 대해 환영의 뜻을 전해왔다.

김진 원장은우리 원에서 개발보급하고 있는 모든 교육활동 지원 자료가 가정과 유치원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재난상황에서도 교육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임을 밝혔다.

블랙라이트
블랙라이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