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실시간 쌍방향 수업 우수사례 공유 워크숍 성료
여수교육지원청, 실시간 쌍방향 수업 우수사례 공유 워크숍 성료
  • 최영천
  • 승인 2020.10.0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105일 중학교 교사 32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우수사례 공유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학생, 학부모의 원격수업에 대한 질적 개선 요구 확산, 원격수업 장기화에 따른 학습격차 우려 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실시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또한 실시간 원격수업 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 활용법과 수업 방법 등 원격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공유 되었다.

여수교육지원청이 실시한 이번 워크숍은 실시간 쌍방향 조종례 운영 확대,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확대에 초점을 맞추어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실시간 수업을 확대하기 위하여 우수 교수·학습법을 소개하여 공유함으로써 학생 학력 향상 및 학력격차 해소, 학모부의 원격수업 만족도 향상으로 원격수업 장기화에 따른 학부모 불안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워크숍에 참석한 교사는 실시간 쌍방향 수업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수업방법과 플랫폼 활용법을 알 수 있어서 실시간 쌍방향수업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고 실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용대 교육장은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확대하기 위한 우수 수업사례 공유를 통해 원격수업에 대한 교사의 역량 함양을 꾀함과 동시에 이러한 노력들이 코로나19시대의 학력격차를 해소하고 공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신뢰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