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청소년 기관과 좌담회 개최
목포교육지원청, 청소년 기관과 좌담회 개최
  • 최영천
  • 승인 2020.09.28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모두가 소중한 혁신 목포교육으로 미래사회를 함께 여는 민주시민 육성을 목표로 참여와 실천의 민주시민교육 수업혁신으로 만드는 새로운 학교 미래를 여는 진로교육 나를 키우고 세상을 배우는 독서 제대로 알고 함께 실천하는 목포사랑운동의 5대 과제로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있다.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기 위해 함께 참여하고 실천하는 민주시민의 자질을 키워가고 있으며, 특히 마을(지역사회)과 함께하는 교육을 기본으로 공동체 구축을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지난 23() 오전 11시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에서 목포시청소년성장협의체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목포교육"이라는 주제로 좌담회를 개최 하였다.

목포시청소년성장협의체는 청소년수련원ㆍ청소년문화센터ㆍ하당청소년문화센터문화센터ㆍ상담복지센터ㆍ남자단기쉼터ㆍ중장기남자쉼터ㆍ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기관을 중심으로 청소년 성장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목포시ㆍ목포교육지원청ㆍ목포시의회ㆍ목포경찰서와 함께 하고 있는 청소년 기관 협의체이다.

이 날 일정에서 김갑수 교육장은 교육 격차 완하, 돌봄 사각지대 해소, 마을(지역사회) 학교 실현, 자원 네트워킹 등 함께하는 목포교육 33의 추진 방향을 청소년 기관장, 실무자를 대상으로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사회 위기 극복을 위한 청소년 기관 구성원의 의견을 청취하고, 지역사회 협력 기반 조성으로 청소년 지원을 위한 활동ㆍ상담ㆍ보호ㆍ돌봄에 대한 지원 대응력을 강화하고 협력체계 구축에 함께 하기로 하였다.

이 날 참석한 청소년 기관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목포교육, 실현을 위해 목포교육지원청과 함께 협력해서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