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공업고등학교, 제5기 에너지신산업 우수기능인력 양성과정 실시
나주공업고등학교, 제5기 에너지신산업 우수기능인력 양성과정 실시
  • 최영천
  • 승인 2020.09.0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공업고등학교(교장 임언택)2020824일부터 828일까지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전기산업진흥회(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의 주관으로 제5기 에너지신산업 우수기능인력 양성과정을 실시하였다.

에너지밸리 중장기 발전방안으로 기업수요맞춤형 인력양성의 기반을 강화하고자 나주공업고등학교 취업희망 3학년 학생 50명을 선발하여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 안전하고 의미있게 우수기능인력 양성과정을 마쳤다.

이번 에너지신산업 우수기능인력 양성과정은 현장밀착형 교육과정 개발, 수료생의 취업 최우선 지원, 학생과 기업간 비전 공유를 통해 지역우수기능인력 양성 에너지밸리 우수기능인력 유입 혁신기술개발 및 사회화 촉진 매출증대· 일자리창출 지역우수기능인력 수요증가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려는 강한 추진 의지가 있었다.

특히 2020년 제5기 교육과정은 에너지밸리 인력 유입 제고를 목표로 지역적 접근성을 고려하여 나주지역에서 명문 특성화고로 성장한 나주공업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전력공사에서 교육예산 지원 및 교육과정을 홍보하였고, 한국전기산업진흥회(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에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수료생 대상 기업매칭활동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임철원 원장은 감염병 및 태풍의 영향으로 교육과정이 다소 축소되었으나 나주공고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리라 확신하며 내년에는 더 발전된 과정운영을 약속했다.

또 나주업고등학교 임언택 교장은 지역의 인재가, 지역의 기업에서 일자리를 찾고, 지역에서 정주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보자.’라는 전라남도 장석웅 교육감의 깊은 관심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이 상생하는 지역인재 양성 체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매년 한국전력공사, KPS, 남동발전 등 우수한 에너지 기업에 학생을 취업시키고 있는 나주공고는 전기과, 기계과, 디지털금형과를 운영하고 있다.

지역산업 연계학과인 전기과는 한국전력, KPS, 발전소 등에 필요한 전기 관련 기능인을 양성하고, 뿌리산업 연계학과인 기계과를 통해 정밀가공 분야 기능인을 양성하며 미래 4차산업 연계학과로 디지털금형과를 스마트팩토리과로 전환하여 2022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나주공고는 지역의 청소년들이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취업하고,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주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