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도초등학교, 여름방학 중 독서, 과학, IT, 영어 등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다도초등학교, 여름방학 중 독서, 과학, IT, 영어 등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 최영천
  • 승인 2020.08.1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도초등학교(교장 문희숙)는 여름방학 기간 중 독서, 과학, IT, 영어 등 다양한 영역을 체험할 수 있는 학생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 학부모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학생들의 적성계발과 핵심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는 상황 속에서 방학 기간 중 학생들은 양질의 활동에 참여하고, 학부모들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여름방학캠프는 2주 간(8.3.~8.14.) 철저한 방역 관리 속에 이루어졌으며, 첫 주에는 독서 토론, 과학, IT, 체육, 수학 분야를 체험을 통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창의융합캠프를, 둘째 주에는 원어민과 함께 하는 영어 캠프를 운영하였다.

창의융합캠프에서는 교과서에서 배우지 못한 다양한 분야의 체험이 이루어져 학생들의 호응이 매우 높았다. 독서 토론 활동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체험, 과학실험, 수학놀이, 체육 활동 등 학생들의 흥미와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통해 핵심역량을 신장하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평가다.

영어 캠프는 원어민을 접할 기회가 적은 학교 실태를 고려하여 방학마다 남평영어체험센터와 함께 운영해 가고 있는 특색활동으로 캠프 기간 중 원어민과 함께 직접 대화하고,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파닉스를 놀이를 통해 익히게 하였다.

김단비 학생은 선생님과 재미있는 실험도 하고, 원어민과 직접 대화도 할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어요. 여름 방학이 짧아서 아쉽지만 캠프에 참가해서 즐거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문희숙 교장선생님은 코로나19 위기로 외부활동이 제한되는 상황 속에서 학생들이 의미 있고 안전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캠프를 계획하였다.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한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키우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 우리 다도초등학교는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학교교육력 증진과 교육 수요자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