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중동초등학교, 산수유 마을 작은 학교, 오케스트라 여름 캠프
구례중동초등학교, 산수유 마을 작은 학교, 오케스트라 여름 캠프
  • 최영천
  • 승인 2020.08.18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 산수유 마을에 자리 잡고 있는 중동초등학교(교장 윤미숙)85일부터 14일까지 8일간 여름방학 오케스트라 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오케스트라 캠프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해 짧아진 여름방학과 더불어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학습이 쉽지 않아 가정에서만 지내야 하는 학생들에게 학교 교육프로그램 참여로 음악적 감수성과 친구들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여가 생활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특히 전교생 27명의 학생들이 자신이 선택한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를 개별적으로 연습한 뒤 다 함께 모여서 오케스트라 합주를 통해 화음과 어울림의 경험을 통해 음악적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6학년 염OO 학생은 코로나 19로 인해 방학 중 가족과 함께 여행을 다니지 못하고 집에서만 지내기에 심심했는데, 학교에서 오케스트라 캠프를 통해서 비올라를 연주하고, 친구들과 함께 합주를 해보니 여러 가지 악기가 어우러져 들리는 합주소리가 아름답다고 느꼈다면서, 그동안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 라고 말했다.

윤미숙 교장은 학생들이 코로나 19로 인해 여름방학을 가정에서 자칫 스마트폰 등으로 온라인 게임 중독으로 빠지지 않고, 방학 중 학교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이 여가를 즐기고 음악적 감수성을 체험하여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당당한 학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중동초는 오케스트라 특색교육활동 운영으로 마을 주민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외부공연을 준비하며 학생들이 자신의 끼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가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