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국제교육원, 중등 1급 정교사 영어 자격연수 성료
전라남도국제교육원, 중등 1급 정교사 영어 자격연수 성료
  • 강정오
  • 승인 2020.08.14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은 지난 813() 15:003층 대강당에서 지난 3()부터 도내 중등영어교사 7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0년 중등 1급 정교사 영어 자격연수수료식을 진행했다.

2020년 자격연수는 교육경력이 3년 이상인 전남 중·고등학교 영어 2급 정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연수생 모두 과정을 이수하여 중등 영어 1급 정교사 자격을 취득하게 되었다.

이번 연수에는 정규교사뿐만 아니라 기간제 교사도 포함되어 더욱 의미 있는 연수가 되었다.

각 분야에서 전국적으로 유명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수준 높고 심도 있는 토의·토론 중심의 강의는 물론 경험 많은 전남 도내 현직 교사들을 초빙하여 Micro-teaching 등을 수업 사례 중심의 실습 위주로 진행하였으며,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의 원어민 강사를 활용한 Writing 지도 방법 등에 대해 이론과 현장을 접목하는 교육과정을 구성함으로써 학생중심수업역량 제고와 학생·학부모와 소통하는 교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현장적용 중심의 교육과정이 지원된다.

특히 수료식에 앞서 9개 분반으로 진행한 Micro-teaching 수업 과정을 통해 소유보다는 공유라는 미래 교육의 핵심 가치를 배웠으며, 9개 분반에서 가장 멋진 수업 시연을 보여준 9명의 교사가 전체 연수생을 대상으로 무대 위에서 다시 한 번 수업 시연을 보여주어 보다 의미있고 알찬 자격연수가 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다향고 김영현 교사는 학생참여수업과 교실 속 활동, 그리고 학생생활지도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실제로 수업에 활용할 수 있고 또 학생생활지도에 있어 직접적인 경험과 사례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유익했다.”이젠 1급 정교사가 되는데 영어수업에 대한 자신감이 향상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생활지도에도 도움이 되는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전라남도국제교육원 관계자는이번 자격연수에 참여한 중등 영어교사들이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교육의 전문가로 거듭나는 전환점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준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