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업무 담당교사 합동 컨설팅’ 운영
영암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업무 담당교사 합동 컨설팅’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8.11.20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호사님! 인권중심 학교폭력 업무처리 도와주세요 ’
학교폭력합동컨설팅
학교폭력합동컨설팅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임)1119일 전라남도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 조새롬 변호사를 초청하여 관내 초 중학교 학교폭력 업무 담당교사 합동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컨설팅은학교폭력에 대응하는 우리의 첫 번째 자세는 법 그리고 절차의 준수입니다라는 주제로 일선학교 학교폭력업무 담당교사들이 학교폭력업무 처리과정에서 당면하는 문제에 대하여 전담 변호사로부터 다양한 사례별 예화를 통해 업무담당자로서의 현실적 고민과 처리절차, 결과 등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아가는 현장지원 중심 강의로 이루어졌다.

이날 컨설팅에 참석한 교사들은 학폭자치위원회 구성 및 사안별 업무처리 과정상의 각종 의문점에 대하여 질의하는 등 진지한 경청의 시간을 가졌다. 영암중 강영환 교사는학교폭력 사안 처리 시 자칫 놓치기 쉬운 점에 대하여 잘 알게 되었다.

학교폭력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오늘 새로이 알게 된 사안별 처리 절차에 유념하여 매뉴얼대로 업무를 처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경미 교육지원과장은학교폭력에 대한 각종 민원이 증가하고 있는 사회적 상황이다. 전담 변호사를 초청한 목적은 교육공동체의 인권보호는 절차준수를 통하여서만이 보호받을 수 있다는 현실적 도움을 주기 위해서이다.

즉 학교 업무담당자들이 매뉴얼에 따라 절차준수를 했는지에 대한 일종의 자기점검 시간이라고 할 수 있다.

경미한 사안이라도 절차대로 처리해 주길 바란다고 본 컨설팅 추진 의의를 밝혔다. 또한앞으로도 교육공동체 인권보호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 및 처리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지원 방법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