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양중학교 '사제동행 윈 – 윈 원격수업 프로젝트' 진행
여양중학교 '사제동행 윈 – 윈 원격수업 프로젝트' 진행
  • 강천웅
  • 승인 2020.05.14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양중학교(교장 박종인)은 각종 시사 문제를 다룬 동영상을 감상하고 소감문 작성한 글을 학교 홈페이지에 올려 사제동행의 원-원 수업을 하고 있다.

또한 수업 시간에 배운 단어를 익힘에서 끝내지 않고 2행시, 3행시 짓기를 통해 다양한 표현활동을 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열악한 교육환경에서도 여양중학교가 사제동행 원-원 원격수업 프로젝트를 수업에 투입하여 학생들에게 사색하기, 표현하기, 공유하기, 공감하기등을 안내하고 있어 지역사회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화상 및 동영상 수업을 총괄하고 있는 노영아 교사(연구부장)학생들이 가정에서 온라인 수업으로 다양한 맞춤형 교육 활동을 하고 있지만,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원 원격수업 프로젝트를 고안하여 교수법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2학년 김민경 학생은 처음에는 온라인 수업이 어색하였지만, 교과 선생님의 자상한 수업 안내로 쉽게 적응할 수 있었다.

특히 선생님과 함께 동영상 및 자료를 보고 나만의 생각을 정리하여 친구들과 생각을 나누다보니 수업시간이 전혀 지루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박종인 교장은 처음으로 실시하는 온라인 수업이지만 선생님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열정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다양한 자료를 제시하여 독창적인 감상문 및 단문으로 쓰게 하여 상상력 무한 리필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