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전라남도여수영재교육원 온라인 수업 실시
2020학년도 전라남도여수영재교육원 온라인 수업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0.05.1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영재교육원(교육장 김용대)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계속된 등교개학 연기로 인하여 수업결손을 줄이기 위해 512일 자연과학영역 초등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원격 수업을 진행하였다.

여수영재교육원은 자연과학영역(, ), 인문영역(), 발명영역(), 예술영역(, , )4개영역에서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총 238명이 선발되었으며, 이번 자연과학영역(초등)을 시작으로 5월 중으로 자연과학영역(중등), 발명영역에서도 온라인 원격 수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날 온라인 원격 수업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수업보조관리 툴인 클래스룸과 양방향 화상 수업 툴인 구글 미트를 기반으로 진행되었으며 구글 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수업을 개설하고 구글 미트로 양방향 수업방을 개설하여 학생들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열띤 분위기에 수업이 종료되었다.

이에 김용대 교육장은 교육적으로 힘든 시기이지만 철저한 수업 준비로 영재교육원 학생들의 자기 주도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온라인 수업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처음에는 낯선 환경이라 적응이 어려웠지만 선생님의 차분한 안내에 금방 적응할 수 있었으며 드디어 영재수업을 시작한다는 설레임에 앞으로 더욱 열심히 참여하도록 노력 해야겠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