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교육지원청, 등교 개학 대비 영양 만점 학교 급식 준비
신안교육지원청, 등교 개학 대비 영양 만점 학교 급식 준비
  • 강천웅
  • 승인 2020.05.0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56(),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 영양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효율적인 학교급식 운영을 위한 급식관계자 협의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513일부터 시행되는 단계적 등교 개학을 대비하여 학교식생활관의 위생 및 안전 관리 사항을 점검하고, 섬지역의 작은 학교 급식 운영 대책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관내 학교에서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긴급 돌봄 학생의 급식 경험을 바탕으로 급식실 줄서기, 지그재그형·일방향 좌석 배치, 칸막이 설치, 시차 배식 등 학교 상황에 맞게 자체 계획을 세워 위생 및 안전 관리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신안 관내 지역은 현재 작은 학교 여건상 영양교사 미배치교에 대하여 영양교사 순회근무 5, 공동조리 1, 운반급식 7교가 운영되고 있다. 3~4교의 학사일정과 급식 인원수 등에 따른 급식 준비 과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맛 좋고 영양 가득한 급식을 위해 모든 영양 교사가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 참석한 영양 교사들은 신안의 섬지역이라는 특성을 반영하여 근무 환경 개선, 기간제 교사 계약 조건 등의 근본적 대책이 필요하며 이러한 변화는 학생들의 건강한 급식 제공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하였다.

신안교육지원청은 등교 개학 전후, 학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위해 손빠짐이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