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의무교육관리 전담기구 협의회 개최
나주교육지원청, 의무교육관리 전담기구 협의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0.04.2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29일 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무교육관리 전담기구 협의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의무교육관리 전담기구 협의회는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에 따라 실시하는 법정기구 회의로서 의무교육단계에 있는 아동 혹은 학생들이 교육받을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교육감 소속 전담기구, 학교 의무교육관리위원회와 더불어 실시한다.

교육장 소속 의무교육관리 전담기구는 나주시청, 나주경찰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아동보호전문기관, 나주교육지원청 관계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인정 장기 결석 학생, 미취학 아동, 아동학대 사안 등을 공유하고 나주 아이들이 안심하고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대책들을 마련한다.

올초 예비소집 당시 취학의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소재가 파악되지 않은 아이들은 없었으나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나 아동학대 문제, 학교 부적응 문제로 발생할지 모를 취학 의무 미이행 상황들에 대해 대책을 논의하였다.

협의회에 참석한 아동보호전문기관 관계자는 지금은 코로나19 때문에 잠잠하지만, 매년 아동학대 사건들이 발생하고 아이들의 학습권이 침해당하는 일들이 종종 발생하고 있어서 우리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나주학교지원센터는 등교와 함께 학교가 조기에 안정화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교 선생님들이 수업과 학생관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