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학업중단위기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사회적 통합 지원 방안 모색
광양교육지원청, 학업중단위기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사회적 통합 지원 방안 모색
  • 강천웅
  • 승인 2020.04.26 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23() ‘광양시 학업중단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민·관 협의체협의회를 개최하여 학업중단위기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사회적 통합 지원 방안을 모색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광양시, 광양경찰서,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광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이하 꿈드림) 등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학업중단위기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업중단 위기학생에게 일정기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충동적인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업중단숙려제가 내실 있는 운영이 될 수 있게 단위학교 Wee클래스, 교육지원청 Wee센터,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을 위한 기초학력 프로그램 지원 방안 및 광양시 꿈드림이 운영하는 검정고시 대비반 학생을 위한 진로진학상담 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협의하였다.

조정자 교육장은 학업중단 위기학생이 성급하게 학업을 중단하지 않도록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기초학력과 꿈드림이 운영하는 검정고시 대비반 학생들의 진로진학상담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향후 지원 방안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