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온/오프라인 개(입)학식 풍성한 꽃 피워
광양교육지원청, 온/오프라인 개(입)학식 풍성한 꽃 피워
  • 강천웅
  • 승인 2020.04.17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 1~3학년 제 3차 온라인 개학
진월초(입학식)
진월초(입학식)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플랫폼 활용 연수, 하이브리드형 수업설계(/오프라인 병행), 학교의 실정에 맞는 원격수업 모델 구안, 오프라인 학습터 운영 등 3차 온라인 개학의 성공을 위하여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진월초는(교장 조미영) 4201학년 교실에서 오붓하고 특별한 입학식으로 신입생을 맞이할 계획이다. 당초 온라인 입학식을 실시하려고 계획하였으나, 1학년(6) 학생 모두 긴급돌봄을 하고 있는 상황이여서 입학식을 교실에서 실시하고 영상을 찍어 학부모님 밴드에 올려 공유할 계획이다. 이는 초등학교에 첫발을 내딛는 1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축하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함이다.

옥곡초(스마트패드)
옥곡초(스마트패드)

 

옥곡초는(교장 박상일) 학교 여건을 고려하여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마을 방문을 하여 원격수업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학년별 학생-담임교사의 만남의 날을 추진하여,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상황을 파악하고, 기초 기능 훈련을 실시하였다. 또한 주간 교육활동 및 학습꾸러미도 배부하였다. 특히, 긴급돌봄을 연계하여 학급별 등교를 통한 원격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정보기기에 취약한 초등 1~2학년을 스마트패드를 이용하여 QR코드로 쉽게 접속하여 학습하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광양제철초(교장 임종현)420일 학교 운동장에서 Drive-in 입학식을 추진할 예정이다. Drive-in 입학식은 차에 학부모와 1학년 학생들이 탑승한 채로 담임 선생님과 인사를 나누고, 1학년 대표 학생의 약속문 낭독, 5,6학년 선배들의 관악 6중주 연주도 이어져 신입생의 첫 초등학교 시작을 축하하려고 한다.

진월초 1학년 담임 선생님은이렇게라도 입학식을 할 수 있어서 너무 마음이 흐뭇하고, 작은 학교라서 이럴 때 행복감을 느낀다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더 세심하게 관심을 갖고 살필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