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차분하고 조용하지만 더 뜨거운 세월호 6주기 추모 묵념 실시
담양교육지원청, 차분하고 조용하지만 더 뜨거운 세월호 6주기 추모 묵념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0.04.16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16일 세월호 참사 6주기를 맞이하여, 추모 묵념 행사를 실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기존 대회의실에서 실시하던 추모 행사를 청내 방송으로 대체하였다.

온라인 개학에 따라 학교에서 학생회 주관의 오프라인 행사는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을 이용한 온라인 세월호 행사가 각 학교에서 실시되어 세월호 희생자와 그들이 남긴 교훈를 잊지 않으려는 일선 학교의 노력은 계속되었다.

담양교육지원청에서도 세월호 추모 현수막 달기, 세월호 리본 배지 착용 등을 통해 안전한 나라만들기에 동참하고, 재난에 대한 대응도 철저히 준비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이정희 교육장은 세월호 참사 이후 우리의 삶은 많이 달라졌다. 우리의 안전을 위해 우리가 책임지고 행동해야 함을 알았고, 그로 인해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고 있다. 코로나19라는 이 어려움을 이겨내는 데는 세월호가 우리에게 남겨준 사회적 책임이 큰 역할을 할 것이며, 이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