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진남초등학교, 학습공백 최소화를 위한 온라인 개학 준비
여수진남초등학교, 학습공백 최소화를 위한 온라인 개학 준비
  • 강천웅
  • 승인 2020.04.16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진남초등학교(교장 김옥란)는 이달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온라인 개학 준비를 위한 담임교사와 만남의 날과 애들아, 과일먹자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온라인 개학 실시에 따라 사전에 스마트 기기 대여 및 원격 수업 방법 교육을 위해 4 13일과 14일에 담임교사와의 만남의 날을 운영하였고, 그 시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신선한 컵과일을 제공하는 애들아! 과일먹자프로그램을 진행한 것이다. 물론 학생들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교실에 들어가기 전 발열체크, 손소독을 철저히 했으며, 1학급당 10명씩 모이도록 시간을 조정하고, 개인별 간격 2M 이상을 확보하여 앉았다.

그동안 담임교사와 온라인으로만 소통하였던 학생들은 선생님과 처음으로 만나 인사를 하였고, 교실과 컴퓨터실에서 원격 수업 방법을 교육받았다.

애들아! 과일먹자프로그램은 20201년 동안 한 달에 1번 학생들이 신선한 제철 과일을 먹을 수 있도록 후원받는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진행되지 못하다가 온라인 개학 준비기간에 담임교사와 만남의 날이 운영되어 진행할 수 있었다. 이 프로그램은 과일이 담긴 컵에 학생들이 알기 쉽도록 영양 정보를 부착하여 과일을 먹으면서 영양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참여 학생 중 6학년 차현우 학생은 평상시에 여러 가지 과일을 먹어보지 못하는데 과일을 먹으니 왠지 건강해질 것 같고, 짧은 시간이었지만 오랜만에 선생님과 친구들을 만나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학교관계자는 담임교사와의 만남의 날애들아! 과일먹자프로그램이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교육 격차 해소 및 학습 결손 예방과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하였다. 더불어 과일을 후원해주신 더 디케이 푸드 (대표 정동길) 기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