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교육지원청, 2020. 1분기 학교장 영상 공감토론회 개최
구례교육지원청, 2020. 1분기 학교장 영상 공감토론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0.04.1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410(),‘다가온 미래! 온라인 개학! 미래교육지구 구례교육에서 실현합니다를 주제로 2020. 1분기 초중학교 학교장 영상 공감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교장 공감토론회는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를 실천하면서 학교에서 활용하는 쌍방향 수업플랫폼의 장단점을 확인하고자 Zoom을 활용한 영상회의로 진행 되었으며, 각급학교 교장, 교감, 행정실장, 교무부장이 참석하였다.

49() 관내 중3, 3학생들의 성공적인 온라인 개학을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이루어질 온라인 개학을 대비하여 학교 현장에서 준비할 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와, 2020. 교육부 지정 미래교육지구인 구례교육이 나아가는 방향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또 온라인 개학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제기되는 문제점을 공유하고 해결방법을 찾는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영상회의에 참여한 교장은긴 시간 영상회의를 하면서 쌍방향 수업플랫폼 활용 방법을 잘 익힐 수 있었고, 선생님들이 학생들과의 수업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충분히 지원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또 막연하다고만 생각한 온라인 개학이 학생 교육의 또다른 지평을 열어 학교의 역할이 무엇인가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임윤덕 교육장은전대미문의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교육공동체가 모두 어려움을 고 있으나, 구례교육에 힘을 모아 학부모님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우리 아이들이 원격수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수업형태의 적절한 안배와 성취기준 중심의 교과 내용으로 학습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자는 당부와원격수업 준비에 열정적인 선생님들과 교장선생님께 감사하며, 구례의 찬란한 봄이 다가기전 모두가 얼굴 보며 웃을 수 있는 그날이 오기를 기원 한다라는 말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