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코로나19’를 넘어 ‘학교 교육과정 정상화’로
나주교육지원청, ‘코로나19’를 넘어 ‘학교 교육과정 정상화’로
  • 강천웅
  • 승인 2020.03.1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316(), 나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63명과 함께 코로나19 대응 및 학교 교육과정 정상화 지원 강화를 위한 회의를 실시하였다.

회의는 2회로 나누어 오전 유·초등학교, 오후 중·고등학교 ()장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됨에 따른 학교급별 맞춤형 교육과정 정상화 지원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고, 기초학력 책임제 및 전문적학습공동체, 혁신교육지구 운영 등 주요 교육활동 추진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김영길 교육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이다. 새 학년 첫 출발을 집에서 맞이한 학생들이나 자녀를 돌봐야 하는 학부모님, 긴급돌봄 및 학습결손 예방, 학생·학부모와의 소통에 안간힘을 쓰고 계시는 교직원들까지. 각자의 위치에서 최을 다하고, 서로 협력하며 잘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위기 상황에 위축되지 않도록 격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나주교육지원청과 나주문화원(원장 최기복) 지역 문화 발전 및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과 나주문화원에서 청소년 역사 교육자료로 제작한 향토문화유산나주의 옛날이야기책자를 유··중학교에 기증하는 도서 기증식도 함께 이루어졌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및 지역사회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며 방역, 다중이용시설 점검, 학원 휴원 권고 등 코로나19 대응 및 학사일정 운영, 운영위원 선출 등 학교 교육과정 정상화 지원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