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순천교육지원청 초등학교 1인 1미래정원사 양성 업무협약
순천시․순천교육지원청 초등학교 1인 1미래정원사 양성 업무협약
  • 강천웅
  • 승인 2020.03.1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과 순천시(시장 허석)310() 순천만관리센터 정원실에서 순천교육지원청, 순천시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초등학교 11미래정원사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정원의 도시 순천의 특색을 살려 관내 학생들에게 유년기부터 정원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정원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전국 최초로 초등학교 11미래정원사 이수제를 운영하는데 의미가 있다.

미래정원사 프로그램은 초등 2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오감탐방, 꽃씨약국, 정원조성 실습 등의 가드닝 기초 활동반과 심화반으로 진행하며 순천시와 순천교육지원청에서 인증하는 이수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순천시는 미래정원사 프로그램 강사 및 재료, 학교정원 가꾸기 사업 자문 등을 지원하고, 순천교육지원청은 학생 안전교육, 초등 교육과정 및 생태 환경교육과 연계한 미래정원사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지원하기로 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우리 고장의 아이들이 국가정원 1호인 순천만국가정원에서 마음껏 뛰놀며 꽃과 나무를 체험하여 정서를 함양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협조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길훈 교육장은 정원문화 교육은 아이들의 안정 및 올바른 정서 함양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순천에서 나고 자란 아이들이 생활 속 정원문화를 접하면서 미래 정원문화의 리더로 성장하기를 희망하며, 생태환경교육, 진로, 진학교육과도 연계하여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순천풍덕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운영되고 있는 미래정원사 양성 교육은 올해 관내 희망학교를 중심으로 시범 운영하고, 내년부터 전면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